공감  버튼은 개인정보가 수집 되지 않으며  로그인 사용자에게도 클릭 가능한 버튼입니다공감지수가 높을수록  많은 사람들과 정보가 공유됩니다기타 문의사항이나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남겨주신 개인블로그 혹은 메일로 회신갑니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올려놓은 이미지들은 컨텐츠를 위한 참고용이며 판매를 위한 블로깅이 아니므로 출처를 정확히 합니다. 이 블로그 대부분의 사진들은 개인적 저작물이므로 중고판매 사이트나 타 블로그에 재업로드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미지 도용이 빈번하게 이뤄져 제게 꾸준한 신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작물을 침해하지 않는 매너를 보여주세요! 출처를 밝히신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H9












물가가 물가인만큼 비싸디비싼 물가를 피해 요즘 해외 구매대행이 대세라 할만큼 이용빈도가 높아지고있다. 직접 둘러보고 만져보고 선택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항상 계획에서 그치다보니 나도 요즘 구매대행 대열에 끼었다.


그러다가 건진 나의 빈티지 닥마. 플립플랍 종류의 빈티지모델은 내가 자주 찾는 동묘나 구제시장들에서 간혹가다 보이는데 사이즈가 너무 커서 아쉽기를 반복. 이참에 사이트를 뒤적뒤적거리다가 드디어 내 발에 꼬옥 맞는 아주 예쁜 아이를 찾아냈다. 이베이의 경우 옥션에서 쉽게 구매가능하니 큰 어려움없이 아이템 서치와 구매가 가능하다.














사이즈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빈티지제품의 경우 요즘 닥터마틴과 사이즈 차이가 간혹 있기 때문에 US5 사이즈가 조금 크지 않나싶다가도 UK로 4사이즈이니 나름 맞을거라 판단했다.


물론 가전 전기제품등의 물품이 아닌 빈티지 슈즈이기 때문에 구매대행이란게 가격면에서는 직접 해외에서 한가득 구매해오는것만 못할테지만 처음 이베이 구매대행을 시험삼아 해보기로 결정했다. 미국의 현지 운송료와 국제 운송료, 수수료등이 붙어 구매 대행가 견적이 이루어진다. 물건 자체는 좋은가격에 살 수 있었는데 워낙 먼길을 오다보니 가격이 생각보다 무거워졌다.


같은 물건인데 유난히 물가가 비싼 한국땅에서 구매하는 전자제품들은 소정의 운송료와 세금을 지불하고 해외구매대행을 하는게 진정 할만 한 것이다.

음악장비만해도 두말하면 잔소리.

한두푼하는 소모품이 아니기때문에 한국에서 구입할때와 상대적으로 놓고보자면 가격면에서 비교적 이득인셈이다. 경매대행 견적을 체크해보면서 결정에 대한 판단이 선 후에는 입찰을 한다. 입찰의 첫단계는 입찰 보증금을 거는 방식. 보증금을 걸어야 경매에 입찰이 가능하다.


즉시구매가 아닌 이상에 퍼펙트 워너비, 꼭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인 경우 입찰후에는 입찰수나 입찰금액을 수시로 조회할 필요가있다. 사이트마다 입찰정보에 대한 문자 서비스도 있다.












이후 마이이베이에서 배송 진행상황을 모니터할 수 있다. 입금완료 후 현지운송중에서 몇일동안 요동없는 배송진행내역이 마음을 내려놓게 만들기도 했는데 일주일정도 지나 다시 조회해보니 그 사이에 국내배송을 위해 국제 운송을 통해 오고있는중이였다.











오래걸렸다고 느꼈지만 어쨋든 드디어 도착했다. 주문하고 바로 결제 후 배송도착까지 2주 조금 더 지났나보다. 마음을 너무 내려놓았는지 도착한것이 신기할 따름. 


오자마자 얼른 신고싶어 크리닝을 바로 맡겼으니 거의 3주만에 신어보게 되었다. 꽈배기 스트랩이 아주 매력적이 아이이다. 굽의 높이도 적당하며 견고한 디테일과 스티치가 맘에 든다. 샌들의 바닥면은 빈티지 닥마의 역사인 곰 발바닥의 바닥. 맨발에 신는 샌들이나 플립플랍등 땀이 차면서 곰발바닥 모양이 남는 세무? 비슷한 재질의 바닥이다.







 
























- DR. MARTENS 8329 Fisherman Strap Sandals









발등의 꽈배기 무늬가 유니크함을 강조하기라도 하는 듯 빈티지 잉글랜드 제품들중 대표적인 피셔맨 빈티지 샌들. 디테일이 투박하다가도 아기자기하기까지. 대다수 빈티지 샌들은 디테일이 꼼꼼하고 간혹 비어있는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샌들은 아웃솔의 무게감이 있는게 탄탄하다.












스트랩에 박힌 귀여운 로고.










닥마 빈티지 샌들은 처음 구입인지라 직접 신어볼 수 없어 사이즈 고민을 많이했다. 역시 이번에도 감으로. 

요즘 출시 되고 있는 닥터마틴의 샌들 모델은 대부분이 날렵하고 슬림한편이라 취향에 맞지 않았다. 내가 관심있는 빈티지모델은 느낌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매장에서 신어보는게 특별히 도움은 되지 않는듯하여 고민에 고민을하다 230-235에 uk4를 선택. 그리고 다행히도. 편하게 맞았다. 밑창도 탄탄. 굽도 그리 낮거나 높지 않아서 걷는데에 불편함 없이 신을 수 있었다.













빈티지제품 선택에서 주의할점이라면 국내보다 해외사이트에서 주로 독특한 아이들을 자주 발견할 수 있지만 그에 따른 리스크 역시 무시 할 수 없다는점. 개인적으로 물건 구매 후 제품하자외에 변심이라는 이유로 물품을 반품해본 적이 별로 없지만 빈티지제품의 경우 반품에 대한 기준이 꽤 모호하기 때문이다. 빈티지제품 판매 사이트는 빈티지나 중고 (USED)제품등 사용감 있는 제품들이 다시 새 주인을 찾아 가기위한 포털이기에 다양한 구매자들이 있을터. 중고제품이라 반품 교환이 되지 않는것이 원칙이라는 나름 개인적 생각을 가지고 있긴하지만 사이트마다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기도 한다. 중요한 사실은 제품을 서치하고 구매하고 등등 구매하는데에도 그만큼의 에너지가 소비되는지라 어렵게 구한 아이템인만큼 그 아이템과 다시 헤어지기란 또 다시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그래서 그 가치를 아는 판매자나 구매자들은 항상 그 리스크를 감안하는 것 같다. 그러기에 뒷굽이 떨어지면 떨어진대로 본드를 쓱쓱발라 신는다거나 끊어진 스트랩을 잘라버리고 긴끈으로 둘둘 말아 레이스업해서 신거나 자신만의 스타일로, 빈티지제품의 특성을 잘 아는 사람만 구입하라는 얘기가 있는것일지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올려놓은 이미지들은 컨텐츠를 위한 참고용이며 판매를 위한 블로깅이 아니므로 출처를 정확히 합니다. 이 블로그 대부분의 사진들은 개인적 저작물이므로 중고판매 사이트나 타 블로그에 재업로드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미지 도용이 빈번하게 이뤄져 제게 꾸준한 신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작물을 침해하지 않는 매너를 보여주세요! 출처를 밝히신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H9









COUNTER

Total : 147,803

Yesterday : 183 || Today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