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버튼은 개인정보가 수집 되지 않으며  로그인 사용자에게도 클릭 가능한 버튼입니다공감지수가 높을수록  많은 사람들과 정보가 공유됩니다기타 문의사항이나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남겨주신 개인블로그 혹은 메일로 회신갑니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올려놓은 이미지들은 컨텐츠를 위한 참고용이며 판매를 위한 블로깅이 아니므로 출처를 정확히 합니다. 이 블로그 대부분의 사진들은 개인적 저작물이므로 중고판매 사이트나 타 블로그에 재업로드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미지 도용이 빈번하게 이뤄져 제게 꾸준한 신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작물을 침해하지 않는 매너를 보여주세요! 출처를 밝히신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H9





샤워실 한 구석에 쪼그려앉아 그동안 몇 켤레를 세탁했는지 모르겠다. 

1L구매, 그리고 재구매, 또 다시 구매. 웹서핑도중 알게 된 이 놀라운 묘약은 수 많은 가죽제품의 크리닝비를 부담으로 느낀 내게 흑천사와도 같은 존재가 되어버렸다. 단순한 모험심이였지만 지금까지 너무 잘 쓰고있다. 그 묘약과 함께 물속으로 다이빙할 귀요미 닥마.












낡기도 낡았지만 비온 후 마르지 않은 시멘트 물 웅덩이에 빠져 흠뻑 젖은 우리 귀요미를 오늘 홀딱 벗겨 목욕 시켜주기로 한다. 부분적으로 세무 가죽이 들어간 통굽 운동화도 함께.











이 레더클린이라 하는 놀라운 묘약은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가죽을 물세탁이 가능케해주는 신통방통한 놈이다.











미지근한물에 레더클린을 비율상 1%정도 넣는다. 휘휘 저어주기.





 








물론 입수전에 준비가 필요하다. 신발바닥의 때와 먼지들은 털어내고 끈도 풀어 따로 세탁.










준비가 다 되었다면 바로 입수!










물에 담긴 닥마를 조물닥조물닥. 고무장갑을 끼고 신발 안쪽과 겉을 쓰담쓰담 해준다. 사실 운동화 빨래하듯 특별히 다른점은 없다. 경우에따라 때가 많이 탔을때엔 솔로 살짝살짝 비벼주면서 닦으면 때가 더 잘 빠진다. 그 다음은 깨끗한물로 헹궈주기. 두어번.










운동화의경우는 좀 더 담궈두었다. 5분정도. 창고에 오래두어서 그런지 곰팡이냄새가 가시질 않아 열심히 쓰담쓰담해주었다.










세탁이 끝난후엔 서늘하고 햇빛이 들지 않는곳에서 자연건조 시키면 된다. 보통 마트에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신발 건조대.

가죽은 건조시키면서 모양이 변할수 있기때문에 세탁후에도 손이 많이 가는데 이 건조대가 요긴하게 쓰이긴한다.











날씨도 서늘하고 바깥에서 물기를 빼주기엔 딱 좋은 날씨다. 건조는 대략 2-3일에서 길면 일주일까지 간다. 사실 처음 이 묘약을 사용했을때 문제도 있었다. 물 세탁후 젖어있던 검정색 가죽조끼가 점점 마르면서 부분적으로 하얗게 얼룩졌다. 판매처에 전화해서 문의해보니 아직 건조가 덜 되어 그럴수 있으니 몇일 더 건조시켜보고 그래도 문제 있으면 다시 전화하라고 하셨다. 아무래도 처음 사용하면서 정말 묘약이 되달라고 물과의 비례는 생각못하고 너무 욕심을 부렸나보다. 결국은 양 조절에 실패했던것 같다. 그리고 오래된 빈티지모델에 잘못썼다가는 되돌아올수 없는 길을 걷기도.


가죽 물세탁을 웹서치를 하게 된 계기는 부담되는 크리닝비와 크리닝후에도 빠지지않는 가죽 곰팡이 냄새, 드라이로 인해 풀이 죽음.?등이 그 이유 였는데 어찌됐든 지금은 적절히 컨트롤 하며 사용하고있다.



가죽 물 세탁이 가능한 [레더클린]의 장점

1. 드라이 크리닝후 빠지지 않는 가죽 냄새가 비교적 줄어들었다.

2.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

3. 1L의 양으로 가죽제품 20여벌 세탁이 가능하다니 이 또한 경제적이다.


단점이라면 그동안 사용해본 결과 빈티지 아이템, 혹은 오래되었지만 값어치가 있다거나 아끼는 제품에는 모험하는것은 비추한다. (오래되어 삭은 신발의 아웃솔이 부서지거나 가죽에 달린 장식물들의 접착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생긴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올려놓은 이미지들은 컨텐츠를 위한 참고용이며 판매를 위한 블로깅이 아니므로 출처를 정확히 합니다. 이 블로그 대부분의 사진들은 개인적 저작물이므로 중고판매 사이트나 타 블로그에 재업로드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미지 도용이 빈번하게 이뤄져 제게 꾸준한 신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작물을 침해하지 않는 매너를 보여주세요! 출처를 밝히신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H9










COUNTER

Total : 126,479

Yesterday : 193 || Today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