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ed by H9

Dr.Martens Vintage 닥터마틴 스웨이드










닥터마틴 939 스웨이드. 내가 가진 오리지널 빈티지아이템의 재발견이였다.



히나인









Dr.Martens 939 Suede
















939는 스웨이드재질로 팀버랜드만의 느낌이난다.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939와 비슷한 빈티지모델인데 '귀여운 팀버랜드'같은 느낌을 주는 웰트화이다. 우연하지만 우연치만은 않게 내게까지로 오게된 아이. 그런데 처음부터 신기했다. 팀버랜드사에서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닥터마틴 오리지널 제품이다.




Dr.Martens Vintage / England 


닥터마틴














워커의 슈레이스와 스티치, 스웨이드재질과 발목 라이닝까지. 심지어 아웃솔의 모양도 비슷하다. 팀버랜드, 언더그라운드, 레드윙을 비롯해 70-90년대 캐주얼화의 스타일은 여러모로 비슷한점이 많아보인다. 특히 워커형태의 잉글랜드제품들은 표준형이 있듯 더 그렇다. 그 당시 유행스타일이었나보다.


















빈티지모델들을 현대에 다시 리바이벌하는경우 나는 이런 우연들이 발견될때마다 신기하면서 재밌어하는데,  자주 본적이 없는 빈티지 아이템이라 그런지 더욱 소장가치가 있는것 같다. 지금은 물빠짐도 있고 가죽도 많이 닳았지만 그것이 워커만의 매력이라면 매력_ 또 비슷한 빈티지모델중에는 라이닝이 없이 앞코가 뾰족한 테너포인트가 압권인 옐로우탭을 가진 모델도 있다.

















스웨이드는 재질의 특성상 관리가 어렵고 방치해두면 얼룩이지거나 묻은때가 지워지지 않을정도로 관리가 까다롭지만 더러워져도 그맛에 신는것이다. 사이즈가 딱맞는 작은 귀요미라서 그런지 출시된지 오래되지 않은 939에비하면 작고 아담한 분위기이다. 패딩이있어 뒤꿈치까짐이 전혀없는 아주 편한 워커이기도 하다. 939는 패딩도 두껍고 더 튼튼해보인다. 활동적이기에 좋은 워커이다.



닥터마틴














in the summer 2015. heenain

H9 x Dr.Martens Vintage @ 히나인

Copyright ⓒ heenain. All rights reserved


너바나
















* 공감 ♥ 버튼은 개인정보가 수집 되지 않으며 비 로그인 사용자에게도 클릭 가능한 버튼입니다. 공감지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과 정보가 공유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남겨주신 개인블로그 혹은 메일로 회신갑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신고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