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ed by H9

Vintage DMs 닥터마틴 빈티지 화이트









+ Dr.Martens DM's Vintage













마틴의 빈티지 화이트. 투박하면서도 견고한 매력을 뿜고있는 아이. 푹신하면서 둥글넙적한 아웃솔이 작은 사이즈라는 귀여운 반전을 가지고 내게로 왔다. 전체적으로 그동안의 흔적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었는데 그동안의 묵은때와 함께 생활 스크래치, 주름등 사용감이 많은편. 흰색은 브라운처럼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데 오래된 이 흰둥이 본연의 색을 다시 찾아주기로 했다. 크리닝후에도 지워지지 않는 때를 없애기 위해 마른타올로 구석구석 먼지를 닦아준후 재생약을 사용하면 된다. 내가 사용한 구두 재생약은 백색 가죽구두용으로 한동안 흰둥이 3홀을 쓰담쓰담해줄때 구입했었다. 유광제품보다는 무광가죽에 밀착이 더 잘 되는 느낌이다.

















(재생약 사용전)















(재생약 1차 사용후)














아직은 디테일한작업전이라 곳곳에 때가 남아있지만 전체적으로 톤이 많이 개선되었다. 1차 칠 이후, 몇시간 혹은 몇일 동안 건조시킨다. 완전히 다 마른 후 덧칠을 하니 색이 더 잘 먹는다. 약을 칠하다보면 금속 홀에 약품이 묻기도하는데 면봉에 아세톤을 묻혀 살짝 닦아주니 잘 지워진다. 허나 세세하게 작업에 들어가면서 금속에 마킹된 레터링이 흰색이면 어떨까싶어 로고 마킹 부분에 약을 입혔더니 오히려 더 재밌어진것 같다. 겉쪽칠을 끝내고 건조후 안쪽까지 칠해주었다. 

















랄라라_ 그럼 이제 해 좋은 날을 기다려볼까나.
















* 공감 ♥ 버튼은 개인정보가 수집 되지 않으며 비 로그인 사용자에게도 클릭 가능한 버튼입니다. 공감지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과 정보가 공유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남겨주신 개인블로그 혹은 메일로 회신갑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신고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