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ed by H9

닥터마틴 커스텀 - Dr.Martens Steel Toe 스틸토 리폼










steel toe

+ Dr.Martens Steel Toe














오랜 시간 세월을 이겨낸 나의 스틸토. 커스텀이라 하기엔 아마 2%쯤 될까 모르겠지만 마틴의 pertri에 아이디어를 얻어 신발 앞코의 스틸을 부분적으로 노출시키면 어떨까에서 시작되었다. 마침 앞코에 찍힌 상처가 많아 도려내도 좋겠다는 생각에 앞서 실행해본다!  





Dr.Martens Steel Toe / England





















마틴의 앞코에 노출된 스틸토 제품은 Grap이나 Grip등 작년에도 출시되었고 인기 제품인 알렉세이도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고있다. 워낙 메탈릭함을 좋아하는터라 나도 관심을 갖았는데 예쁜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얼마가지않아 스틸에 잔기스가 생기는것은 어쩔 수 없다. 그리고 스틸이 약한편이라 이런 Non-Safety 제품의 경우 완전한 발가락 보호는 되지 않는다. 안전화의 기능을 가진 마틴의 스틸토 컬렉션은 가죽 안쪽으로 스틸을 덧대어 발가락을 보호해주는데 (Safety) 나도 아직 한번도 가죽을 까본적 없어 스틸이 어떤 상태를 하고있을지 몰랐다.















조금은 망설이다가 도려낼 부분을 마킹해주고 조심 조심 가죽을 잘라냈다. 처음엔 자르는게 수월하다 싶었는데 도중에 잘리지 않아 잘못됐나 싶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보면 염려했던것과는 달리 생각보다 잘 짤린 편이다. 스틸이 드디어 노출되었다. 녹슬어버린 무광을 생각했으나 아주 번들번들한 무광을 하고있었다. 스고이!




커스텀














이번에는 노출된 스틸에 광약 칠한 느낌주기. 광을 내기 위해 은색 락카를 뿌려주었다.
















칠할 면적보다 조금 번져도 될거같아 멀리서 쓱쓱 몇번 뿌렸다.















칠이 잘 먹는다아아!!

















스틸이 긁힐까봐 조심조심할 필요없는, 와일드하게 신기 좋은 아이템 완성.



닥터마틴


닥마













만족만족. reform은 언제나 즐겁도다!



닥터마틴 스틸토










히나인 













* 공감 ♥ 버튼은 개인정보가 수집 되지 않으며 비 로그인 사용자에게도 클릭 가능한 버튼입니다. 공감지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과 정보가 공유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남겨주신 개인블로그 혹은 메일로 회신갑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신고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