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ed by H9

Dr.Martens 1460 닥터마틴 8홀










1460

+ Dr.Martens 1460






drmartens












플랫한 굽과 비교적 부드러운 가죽의 8홀 1460 레이스업 부츠. 오랫동안 마구잡이로 신다보니 부츠  컨디션이 부분적으로 찌그러져있었는데 크리닝을 마치고 파였던 왼쪽의 앞 코가 되살아 돌아왔다. 이리 반가울수가! 















세월을 알려주는 주름잡힌 가죽은 워커의 털털한 멋 을 살려준다. 구두의 앞코가 찌그러졌을때엔 신문지나 습자지를 돌돌히 뭉쳐 부츠 앞쪽으로 단단하게 밀어주고 몇일 있으면 되는걸로 알고있었다. 하지만 가죽의 특성에 따라 수선해야 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Dr.Martens 1460 / China
















나의 1460은 오일리한 가죽의 1460w (England) 와 스무스한 1460 (China)이  있는데 광택이 있는 오일리한 1460은 불편해서 잘 신지 않게 된다. 우먼 라인이다 보니비교적 발볼이 슬림하게 나온편이라 뭉둑한 앞코를 가진 남녀공용 모델을 더 찾게 되는 것 같다.





닥터마틴 매장














같은 모델이지만 오리지널리티한 블랙 1460모델.




Dr.Martens 1460 Vintage / England



마틴













자연스레 쳐지는 느낌이 좋아 '뻑뻑'한 느낌은 적응이 잘 안되는데 관리면에서 확실히 편하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이 비교적 좁은편이라 평소 UK3-4를 신는 나도 UK5까지 신을 만큼 전체적으로 slim한편이다.

















Oily한 England와 Smooth한 China.
















앞코와 발볼의 차이가 미세하게 있는편.
















좀 더 투박한 모양에 주름도 많이 생기는 편이지만 착화감도 좋고 뭉둑한 모양이 Smooth가 더 예쁜것같다.





히나인















in the summer 2014. heenain

MY DOCS ♥ DR.MARTENS Vintage

Copyright ⓒ heenain. All rights reserved 


닥터마틴















* 공감 ♥ 버튼은 개인정보가 수집 되지 않으며 비 로그인 사용자에게도 클릭 가능한 버튼입니다. 공감지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과 정보가 공유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남겨주신 개인블로그 혹은 메일로 회신갑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secret